실시간 뉴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 아태지역 ACG22 연차총회 주재


예탁원, 스리랑카 중앙예탁기관과 MOU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이 지난 26~28일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개최된 '제22차 아·태중앙예탁기관협의회(ACG22) 연차총회'에 참석해 ACG 의장으로서 총회를 주재했다고 29일 밝혔다.

ACG는 1997년 11월 회원 간 정보공유와 상호협력을 통해 역내 증권시장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협의회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24개국 35개 중앙예탁기관(CSD)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총회에서는 중앙예탁기관의 제4차 산업혁명 기술 도입 현황 및 관련 이슈, 아·태지역 중앙예탁기관의 미래 발전방향 등에 대한 주제 발표 및 토론이 이뤄졌다.

아울러 예탁결제원은 스리랑카의 중앙예탁기관과 정보 교류 활성화 등 상호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사장은 지난해 4월 3년 임기로 ACG 의장으로 선출됐으며, ACG 부의장직 신설, ACG 기금 조성 등을 추진해왔다.

ACG 회원국간 상호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연례 세미나인 CTS(Cross Training Seminar)에 역외 예탁결제 전문가 및 관계자 등을 초청하는 등, 전 세계 CSD간 '지식공유 활성화를 통한 공동번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는 설명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 아태지역 ACG22 연차총회 주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