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은행연합회, 국회 정무위원장 초청 은행장 간담회 개최


민병두 "은행권, 4차산업 혁명 시대 금융혁신 해야"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은행연합회는 국회와 은행권의 소통을 강화하고 경제·금융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28일 국회 정무위원장(민병두 의원) 초청 은행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정무위원장 및 참석자들은 최근 은행권 현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경제 및 금융 현안을 논의했다.

정무위원장은 대한민국 은행권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인공지능과 블록체인·빅데이터를 선도하고, 금융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은행으로 거듭나기를 당부했다.

28일 은행연합회는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을 초청해 금융현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28일 은행연합회는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을 초청해 금융현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경제정의 구현의 측면에서 소비자보호·서민금융 등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배려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가치를 높일 것을 강조했다.

은행연합회장은 은행권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산관리 서비스의 도입, 블록체인 기반 은행권 공동 인증 플랫폼 출시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은행업의 모델을 구축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사회공헌사업 규모 확대, 서민금융지원 확대 및 취약계층 부담 완화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의 이행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은행산업이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핵심서비스 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계각층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허인혜 기자 freesia@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은행연합회, 국회 정무위원장 초청 은행장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