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오쇼핑 '펀샵', 코로나 극복 기금마련 캠페인 전개


'우리의 영웅' 기부 매달 판매…수익금 전액 대한적십자사에 기부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CJ오쇼핑)의 재미 큐레이션 쇼핑몰 ‘펀샵’이 코로나 극복 기금마련 캠페인을 전개한다.

CJ오쇼핑은 기념 화폐 제조 업체 풍산화동양행이 출시한 '우리의 영웅' 기부 메달을 펀샵에서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캠페인은 코로나 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하고, 연말을 맞아 재난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CJ오쇼핑이 펀샵을 통해 코로나 극복 기금 마련에 나선다. [사진=CJ오쇼핑]
CJ오쇼핑이 펀샵을 통해 코로나 극복 기금 마련에 나선다. [사진=CJ오쇼핑]

우리의 영웅 기부 메달은 중량 15g, 지름 34.1mm로 유로화 센트 동전에 사용되는 소재 금동(노르딕 골드)이 적용됐다.

메달 앞면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의료진 모습을 담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진행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 '덕분에챌린지'에서 존경과 자부심을 나타내는 수어 동작을 뒷면에 표현했다. 해당 상품은 펀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24일이후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펀샵은 올 한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대표 쇼핑몰로서 사회공헌 캠페인을 다양하게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월 사회적 기업 119REO와 협업해 방화복을 재활용한 패션 소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소방관에게 기부하며 소방관 처우 및 권리 보장에 대한 인식 제고 활동을 펼쳤다.

이어 4월에는 지구의 날을 맞아 버려진 페트병에서 뽑아낸 극세사 원단으로 만든 담요를 판매한 후 수익금을 호주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으로 기부한 바 있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코로나 극복 기금마련 캠페인은 우리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일하시는 분들의 책임감과 노고에 감사와 응원을 드리고자 기획됐다"며 "다가오는 2021년에도 펀샵은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의미 있고 감동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오쇼핑 '펀샵', 코로나 극복 기금마련 캠페인 전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