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휴가동안 감쪽같이 예뻐지자, 셀프뷰티 How to


[홍미경기자] 휴가철이 무르익어가면서 산으로 바다로 피서를 즐기는 바캉스족들의 발길이 분주하다. 하지만 휴가를 이용해 바빠서 미뤄두었던 피부관리에 나선 여성들이 늘고 있다. 피부과나 전문 샵에 가는 것도 좋지만 이것이 부담스럽다면 저렴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뷰티 브랜드에서 선보인 다양한 셀프 케어 제품을 이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실속있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셀프 케어 제품들을 찾아봤다.

피부 각질-블랙헤드, 칙칙한 피부를 개선하자

아침마다 피부 각질로 인해 메이크업이 들뜨고 블랙헤드로 인해 피부가 칙칙해 보여 고민이었다면 이를 집중 관리해주는 제품을 활용해 해결할 수 있다. 자극없이 각질을 제거해주는 필링 프로그램부터 온열감을 주어 모공을 확장시킨 다음 효과적으로 블랙헤드를 해결해주는 제품까지 다양하다.

차앤박 화장품의 '화이트 필'은 필링과 중화, 보습의 3단계 시스템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링 프로그램이다. 독자 개발한 CNP 안티 이리턴트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 준다. 스킨 필링 에멀전, 포스트 필 뉴트럴라이저, 화이트 수딩 마스크로 3단계 제품을 5~7일 마다 한번씩 3주간 사용하면 피부과 시술을 받은듯 피부가 매끈해진다.

뉴트로지나의 '딥클린 블랙헤드 워밍 트리트먼트'는 피부에 닿으면 순간 온도가 40도까지 올라가는 히팅 효과를 주어 모공을 열어주는 제품으로 모공 속에 깊숙이 박혀있는 블랙헤드는 물론 노폐물까지 말끔히 제거해준다.

듀크레이의 '케라크닐 마스크'는 모공속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제품으로 한번에 마스크와 스크럽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이다. 살짝 젖은 피부에 도포하고 5분정도는 마스크로 사용한 후 손으로 가볍게 롤링하면 각질을 제거해주는 스크럽으로 변한다. 모공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마스크팩 하나로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묵을 각질을 제거했다면 예민해진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보충할 차례다. 대웅제약에서 전개하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셀리시스EX 의 'EGF 인텐스 마스크'는 강력한 EGF와 히아루론산, 콜라겐 성분이 피부를 윤기 있고 팽팽하게 가꾸어 주고, 티트리 추출물과 알란토인, 캐모마일 추출물 성분이 강한 햇볕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준다.

에스테메드(ESTHEMED)의 '멀티비타 너리싱 하이드로 겔 마스크'는 겔속에 함유되어 있는 멀티 비타민 콤플렉스가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깊은 보습과 활력을 전해주는 영양 하이드로겔 마스크다.

크리니크의 '모이스춰 써지 인텐스 스킨 포티파잉 하이드레이터'는 손상된 보습막을 개선 및 강화시켜 주고 올리브 스쿠알란 에센스 성분이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준다.

네일아트-헤어염색, 집에서 전문가처럼

화려한 네일 아트와 고른 톤의 헤어 염색은 전문 샵에서만 가능한 것이라고 여겨졌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네일 악세서리와 버블 염색약 등은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것처럼 결과가 만족스러워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더샘의 '아덴트 레이디 스파클링 네일'은 도트를 찍은 듯한 느낌을 연출해주는 굵은 반짝이가 들어있다. 어려운 기술 없이 기본 네일을 바르는 듯 덧발라주면 완성되어 네일 아트 초보라도 쉽게 연출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아리따움의 '모디(MODI) 네일즈'는 글램 네일즈, 쥬이시 네일즈, 샤인 네일즈 등 3가지 컬러 라인으로 구성돼 비비드한 컬러부터 화려한 색상의 굵은 글리터까지 다양한 컬러의 네일을 연출할 수 있다. 셀프 뷰티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소망화장품의 '꽃을든남자 에코버블 폼 헤어칼라'는 생크림같이 풍성한 거품으로 누구나 쉽게 염색을 할 수 있는 제품. 샴푸하듯 머리에 부드럽게 거품을 도포하면 거품이 고르게 염색이 되어 간편하고 거품의 밀착력을 높여 흘러내림 걱정없다. 비타민C 성분이 모발의 탈색을 방지하고 색상 유지력을 높여준다.

더위에 예민해진 '두피-헤어' 고농축 영양채우기

땀과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 두피와 헤어 트러블을 막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유지다. 하지만 샴푸 할 때 손톱으로 두피를 문지르거나 지나치게 거친 샤워타월을 사용하면 각질층이 손상되고 예민해져 오히려 피부건강을 해칠 수 있다. 씻는 물은 35~40도의 미지근한 물이 적당하고, 세게 문지르기보다는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듯 씻어내야 한다. 이 때 샴푸와 클렌징 제품도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

에스따르 스칼프 1년에 한 번 발아하는 천연허브 새싹에서 24시간 이내에 추출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주원료로 사용해 두피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한다. 식약청으로부터 탈모 방지 및 양모 효과를 인정받은 의약외품으로 두피를 깨끗하고 건강한 상태로 개선해준다.

케라시스 살롱케어 앰풀 클리닉 샴푸는 고농축 트리트먼트 효능의 모발 맞춤 앰풀을 넣어 푸석거리는 모발이 건강하게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물 대신 pH 4.5~5.5의 약산성 이온수를 함유해 잦은 펌이나 염색 등 알칼리성 환경으로 무너진 모발의 pH 밸런스를 조절함으로써 손상된 모발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반곱슬, 극손상, 웨이브&컬 등 3종으로 나눠져 있어 자신의 모발 타입별 모발상태와 헤어스타일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노출에 부끄럽지 않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발 관리 아이템

여름뿐 아니라 가을까지는 샌들이나 슬리퍼 등 발을 노출해야 하는 경우가 잦다. 하지만 발에 있는 각질이나 굳은 살 등으로 인해 노출이 꺼려졌다면 집에서 양말처럼 신고만 있어도 발 관리가 되는 아이디어 제품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더샘의 '맘스내깅 베이비 풋 필링 마스크'은 자극 없이 발 각질과 굳은살을 벗겨주는 양말 타입 풋 필링 마스크이다. 마스크 사용 후 일정 기간 동안 발 각질이 서서히 벗겨지는 제품으로 불필요한 각질과 굳은살을 제거할 수 있다고. 블리스의 '소프트닝 삭스'는 올리브오일,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호호바 오일과 포도씨 오일 성분 등을 함유해 신고 자면 다음 날 아기처럼 보송보송한 발로 가꿔준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가동안 감쪽같이 예뻐지자, 셀프뷰티 How to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